2012년 4월 6일 금요일

DeadLine 4.1에서 Slave CPU 를 100% 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

DeadLine 4.1 에서 Maya 파일을 Submit 할 때 스튜디오 환경에서

간단히 submit 하기 위해서

자체적으로 지원되는 Maya Mel Script를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게 새로 작성하여

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.


뭐 동작 자체는 상당히 간단 합니다.

데이터 스트럭쳐에 맞춰서 저장할 폴더를 생성하고 파일네임 만들어 주고

랜더 셋팅을 통한 프레임을 자동으로 입력해주는 정도....



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생기더군요.

submit 도 정상적이고 render 도 정상적으로 걸리는데

문제 발생~~~~~ slave 머신의 cpu 를 100%로 사용하지 못하더군요.

DeadLine 포럼을 찾아 보니 Concurrent Tasks 값이 잘못 들어가거나

Treads 값이 잘못 들어 간거 아니냐는 얘기 들뿐~~~


하나하나 설정을 만지다 보니 전혀 예상치 못한 곳에 문제가 있었습니다.


바로 체크한 Renderer 설정이 문제더군요.


씬내에서 랜더 레이어 별로 Mental ray 혹은 Maya Software 로 랜더 걸일이 생겨서

씬을 2개 만들기는 귀찮아 저 설정으로 사용을 했더니 생기던 문제 였습니다.


그뒤로 Script 수정을 하지 않고 그냥 사용해서 이런일들이.. ㅡ,.ㅡ


Mental ray 로만 구성된 씬을 file 과 mental ray 2가지 셋팅으로 submit 해보니

file로 선택 했을때는 core 1개만 사용하여 랜더를 하고

mental ray 로 선택 했을때는 core를 전부 사용하더군요.

다른 renderer 설정도 마찬가지 입니다. 정확하게 지정하지 않으면 core를

전부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.

댓글 2개:

  1. 잘 보았습니다~
    그런데 file과 mental ray 셋팅의 차이가 무엇인가요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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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답글
    1. file은 만들어두신 마야 씬내의 셋팅 값을 따라 간다는 말입니다. mental ray 나 다른 렌더러 이름을 정해 놓는 것은 반강제적으로 선택한 렌더러로 랜더를 건다는 뜻입니다. ^^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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